렉서스가 RX보다 더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춘 TX를 공개했다. 2024 렉서스 TX는 3열 시트를 갖추고 3개의 파워트레인을 제공하는 등 렉서스 라인업 중 가장 매력적인 상품성을 자랑한다. 렉서스에는 GX와 같이 3열 시트를 갖춘 모델이 있지만 보디 온 프레임, 즉 트럭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든 모델이기에 승용 SUV의 편안함을 본격적으로 추구한다고는 보기 힘들었다.
TX는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며 고급 3열 SUV를 원하는 미국 패밀리의 수요를 반영해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TX는 350과 500h 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될 예정이다. 350에는 2.4리터 터보 4 엔진으로 275마력을 만들어 낸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자리하고 앞바퀴 굴림을 기본으로 항시 네 바퀴 굴림을 더할 수 있다.
500h 모델에는 두 개의 전기모터를 통해 최대 366마력을 내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자리한다. 여기에는 항시 네 바퀴 굴림과 어댑티브 댐퍼가 기본으로 자리하며 복합 연비 24mpg를 추정한다. 여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500h 플러스도 만날 수 있다. 여기에는 3.5리터 V6 엔진에 3개의 전기 모터가 더해진다. 순수 전기로 달릴 수 있는 거리는 약 33마일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30mpg 연비를 예상한다.
렉서스 TX의 3열 시트는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와 같이 성인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3열 뒤에 20.1 큐빅 피트의 공간을 갖춘 트렁크 공간도 만날 수 있다. 3열을 접으면 57.4 큐빅 피트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2열과 3열을 접으면 무려 97 큐빅 피트의 넓은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인테리어에는 렉서스가 최근 주로 사용하는 14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모니터와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자리한다. 여기에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7개의 충전 포트와 3개의 전원 콘센트를 갖추고 있어 레저와 장거리 여행에 어울리며 21개의 스피커를 갖춘 마크 레빈슨 사운드 시스템도 만날 수 있다.
2024 렉서스 TX는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와 같이 미국 인디애나주 토요타 프린스턴 공장에서 올해 가을 생산을 시작한다. 렉서스로서는 첫 미국산 모델이 될 것이며, 고급 3열 SUV를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맞추기에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구체적 판매 가격과 트림별 옵션 등은 판매 시기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