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절약하는 효율적인 BEST 5 차 수리 비법!

2097

차 오너들은 손수 쉽게 고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느라 가끔 몇백 달러씩 낭비하고 있다. 손에 기름 묻혀가면서 고쳐야 할 큰 문제를 말하는 건 아니다. 스크래치나 살짝 패인 곳을 손보는 건 요새 새로 나온 제품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도 있다.

USA Today 에서 소개하는 차 수리비 쉽게 아낄 수 있는 다섯 가지 방법을 옮겨본다.

1. 교체 키 온라인에서 사기
리모트 컨트롤 차 키를 잃어버려 딜러 매장에 가면 몇 백 달러 후딱 든다. 프로그래밍 비용은 별도다. 대신 eBay Motors 에서 사면, 최저 20달러에도 가능하다. 프로그래밍도 모빌 서비스에 맡기면 훨씬 싸다.

2. 모빌 페인트리스 덴트 리무버 찾기
차에 가끔 움푹 패인 덴트 dent 가 생길 수 있다. 바디 샵에 가면 가볍게 700달러 이상 나간다. 그러나 페인트가 벗겨지지 않았다면, 모빌 페인트리스 덴트 리페어 테크니션은 150달러 정도에 고친다. Yelp 에서 리뷰가 좋은 테크니션을 찾아서 고쳐야 할 부분을 사진 찍어 보내면 고칠 수 있는지 알려준다고 한다.

3. 스크래치 터치업 하기
바디샵에 가면 스크래치가 있는 차 패널 전체를 리페인트하기 원한다. 그래야 칼러가 매치한다고 설명하면서 말이다. 그러나 손만 떨지 않고, 괜찮은 붓과 인내만 있다면, 손수 스크래치를 터치업 할 수 있다. 차 색깔과 맞는 키트를 사면 흠집을 없앨 수 있다. 페인트 펜은 10달러부터, 프리미엄 터치업 키트는 50달러까지 가격도 다양하다. 글로브 박스나 운전자석 사이드 도어에 있는 차의 페인트 칼러 코드를 찾아보자.

4. 부품 온라인에서 사기
부품에 붙는 마진은 어마어마하다. eBay 나 온라인 샵에서 훨씬 싼 값에 구매해서 미캐닉에게 들고 가 설치하면 된다. 싼 것만 찾지 말고 평가가 좋은 브랜드를 구입하는 게 좋다.

5. 흐릿한 헤드라이트 손수 닦기
헤드라이트 클리어링 키트도 20달러 정도면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렌즈가 깨끗하면 밤에 더 잘 보이고 차 자체도 덜 낡아보인다.

<사진 pixab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