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가 일반 대중을 상대로 브롱코 오프로드 스쿨을 오픈한다. 포드는 이전 브롱코 오너를 상대로 오프로드 스쿨을 운영했지만, 오너가 아니어도 브롱코로 오프로드 운전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포드의 브롱코 오프로드 스쿨은 현재 네바다주, 텍사스주 및 유타주에서 만날 수 있다. 코스에서 배울 수 있는 기술이나 경험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브롱코 오너가 아닌 경우 별도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 브롱코가 아닌 경우 오프로드 스쿨의 가격은 차량당 795달러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2021년 이상 브롱코, 2022년 이상 브롱코 랩터, 2011년 또는 2022년 브롱코 스포츠 배드랜드 또는 퍼스트 에디션, 2023년 이후 브롱코 스포츠 소유자는 여전히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하지만 호텔 및 여행 비용은 참가자 본인 부담이다.
브롱코 오너가 아닌 경우 포드는 오프로드 코스에서 브롱코를 제공하며 집적 브롱코를 운전해 볼 수 있는 경험을 통해 브롱코에 대한 장점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비 브롱코 소유자를 위한 오프로드 스쿨은 4시간으로 제한으로 제공된다. 만약 브롱코 오너라면 반나절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브롱코가 가진 다양한 오프로드 주행 기능을 체험하게 된다. 여기엔 트레일 컨트롤, 테러인 매니지먼트 시스템 및 G.O.A.T. 주행 모드와 같은 오프로드 특화 기능이 있으며 스쿨에서 제공하는 지침서 등을 통해 코스 지면의 대부분을 달리게 된다.
한편 포드는 브롱코 외에도 자사의 모델을 구매한 오너를 상대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타주와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는 엣지 ST 및 익스플로러 ST 소유자를 위한 ST SUV 익스피리언스 드라이빙 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유타주의 경우는 F-150 랩터, 노스캘로라이주의 경우는 머스탱 다크호스를 위한 드라이빙 스쿨도 포함한다. 자세한 내용은 브롱코 오프로드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