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팬은 수퍼볼을 실제 게임으로 시청한다. 음악 애호가들은 수퍼볼을 해프 타임 쇼 때문에 본다. 그러나, 거의 모든 사람들은 광고 때문에 수퍼볼을 본다. 해마다 차 회사들은 이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아래 광고들이 2월2일 열렸던 San Francisco 49ers 와 Kansas City Chiefs 의 수퍼볼 동안 전파를 탄 것들이다.
Porsche 는 23년만에 수퍼볼 광고에 돌아왔는데, 순수 전기차 Taycan 을 선보였다.
영화 “Game of Thrones” 에서 Arya Stark 역할을 맡았던 Maisie Williams 는 Audi e-Tron Sportback 광고에서 영화 “Frozen” 의 엘사 노래를 불렀다.
올해 Genesis 광고는 GV80 SUV 를 보여줬다. 가수 John Legend 와 그의 모델 와이프인 Chrissy Teigen 이 광고 모델로 나왔다.
Hyundai 광고는 2020년형 Sonata 가 주인공이었다. 60초짜리 수퍼볼 광고는 Boston 출생의 유명인사인 Chris Evans, John Krasinski 와 Saturday Night Live 출신인 Rachel Dratch 를 등장인물로 출연시켰다.
Hyundai 의 광고인 “Smaht Pahk” 는 프라임 시간대인 1쿼터 중에 방영됐는데 원거리 스마트 주차 도우미 (Remote Smart Parking Assist) 기능을 보여줬다.
Kia 는 홈리스 주민에 대한 지원을 보여주는 광고를 틀었다. 신형 Seltos SUV 도 등장했다.
Toyota 는 올뉴 2020년형 Highlander 가 주인공인 60초짜리 광고를 선보였다. 더 커진 Highlander 가 2020년 7월 중순부터 시장에 나온다는 게 메시지였다.
<사진 각 차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