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는 기본, 디자인도 놓칠 수 없는 하이브리드 SUV 토요타 벤자

1334
2023 토요타 벤자에 새롭게 선보인 나이트쉐이드 트림. Photo=toyota

고유가가 오래 지속되면서 SUV 구매자 중 하이브리드 모델을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아무래도 SUV의 장점을 누리면서 유지비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SUV 중에서도 디자인과 편의성 등을 높게 평가하는 이들은 투박한 외관이나 실용성만 강조만 모델은 조금 부담스럽다. 만약 이런 고민으로 하이브리드 SUV 선택을 망설인다면 합리적 대안이 있다. 바로 토요타 벤자(VENZA)다.

벤자는 경쟁 SUV 중에선 찾기 힘든 세련된 디자인과 편의성을 지녔다. 현재 판매 중인 벤자는 2세대 모델로 지난 2020년 첫선을 보였고, 최근 상품성 등을 개선한 2023년형 모델을 선보였다. 벤자는 영어 단어로 모험을 뜻하는 ‘벤쳐’와 이탈리아의 도시 ‘몬자’의 합성어다.

2.5리터 4기통 엔진에 3개 전기 모터, 배터리로 구성된 벤자 하이브리드 시스템. Photo=toyota

벤자는 3개 모터가 장착된 2.5리터 4기통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기본으로 갖췄다. 항시 네 바퀴 굴림도 기본이며 연비는 도심 40mpg, 하이웨이 37mpg로 추정된다. 이 정도면 동급 V6 모델보다 매력적인 수치임이 분명하다.

2023 토요타 벤자는 LE, XLE, 나이트쉐이드(Nightshade), 리미티드 트림으로 판매된다. 이 중 나이트쉐이드는 XLE 트림을 기본으로 블랙 휠, 블랙 전후방 범퍼 액센트, 블랙 미러 캡, 그릴, 도어 등이 적용됐다. 중간 트림인 XLE에는 전후방 주차 센서, 패시브 키리스 엔트리, 19인치 알루미늄 휠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버튼 하나로 투명에서 불투명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전자크롬 유리로 만들어진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을 포함 다양한 편의장비를 제공한다.

실용성과 편의성을 고루 갖춘 벤자 인테리어. 12.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Photo=toyota

8.0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으로 달려 나오며 XLE 트림에는 12.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다. 어떤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든지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아마존 알렉사 연결이 모두 기본이다. 또한 모든 모델에 운전자 보조 기능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2.5+’를 기본으로 갖췄다.

디자인과 성능, 연비까지 고려한다면 2023 토요타 벤자가 정답이다. Photo=toyota

2023 토요타 벤자는 멋진 디자인과 첨단 편의장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한 항시 네 바퀴 굴림의 안전성과 뛰어난 연비까지 갖춘 팔방미인으로 통한다. 여기에 파워트레인 5년 또는 6만 마일 보증과 하이브리드 구성 요소 보증 8년 또는 10만 마일 보증을 만날 수 있고, 2년 또는 2만 5천 마일 동안 무료 유지보수 서비스가 제공된다.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하이브리드 SUV를 선택하고자 한다면 2023 토요타 벤자를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