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미국판매법인이 2023 기아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의 가격을 공개했다. 니로 PHEV는 일반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차의 장점을 모은 친환경 자동차로, 연비와 장거리 주행 모두를 만족시키는 모델로 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일반 하이브리드와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일정 거리를 순수 전기로만 달릴 수 있다는 것과 외부 충전기를 통해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보통 하이브리드의 경우 차량 내 회생제동 등을 통해 전기 모드에 필요한 배터리를 충전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하지만 출발과 가속 도움 정도의 전기를 만들 뿐, 일정 거리를 전기로만 달리기는 힘들다.
하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일반 하이브리드보다 더 큰 배터리와 모터를 통해 일정 거리를 순수 전기차처럼 달릴 수 있다. 2023 기아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는 순수 전기로 약 33마일을 달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3 기아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6리터 4기통 엔진과 62Kw 전기 모터를 통해 180마력의 힘을 낸다. 여기에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장착해 수동 변속기와 같은 효율도 노릴 수 있다. 배터리는 11.1kWh가 달려 나오며 레벨 2 완숙 충전기를 통해 3시간 내로 충전이 가능하다.
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는 2023 기아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합리적 가격도 눈길을 끈다. 이 차는 EX와 SX 투어링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EX는 $33,740부터, SX 투어링은 $39,490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