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텔루라이드가 <더 카 커넥션(The Car Connection, 이하 TCC)> 선정 ‘2021년 구입해야 하는 최고의 패밀리카’에 뽑혔다. 기아 텔루라이드는 지난해 TCC 에디터들에게 최우수 평가를 통해 압도적으로 경쟁 모델을 제치고 최우수 모델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TCC 선정 ‘2021년 구입해야 하는 최우수 모델’은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를 대상으로 가치와 연비, 안전성, 실내공간, 품질, 디자인 등 다양한 요소들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TCC는 일 년간 5만 달러 미만의 2021년 신차 100대 이상을 시험 운전 후 각 부문 최우수 모델을 뽑는다.
이번 수상과 관련 윤승규 본부장(기아차 미국 판매법인 및 북미 권역본부)은 “각종 자동차 평가 기관과 유력매체에서 수상과 호평을 받으며 동급 부문 대표 모델로 지위를 굳건히 다지고 있는 텔루라이드가 이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텔루라이드는 기아자동차가 이뤄낸 놀라운 혁신의 상징으로 TCC의 자동차 전문가들에게 2년 연속 최고 평가를 받았다는 것은 기아가 쏟고 있는 노력과 헌신을 입증해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마틴 패젯(인터넷 브랜드 오토모티브) 편집국장은 “텔루라이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시 선정된 것은 당연한 결과”, “텔루라이드는 세련된 디자인과 넓은 실내공간, 그리고 첨단 기능을 통해 가족 친화적인 모델로 3열 패밀리 SUV의 대표주자”라고 평가했다.
기아 텔루라이드는 출시와 함께 2020 북미 올해의 차 수상에 빛나는 평가와 함께 다양한 미국 내 유력 자동차 매체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기아차는 2021 텔루라이드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소비자를 더욱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1 텔루라이드에는 나이트폴 에디션과 같이 스타일과 성능을 강조한 에디션도 적용했다. 미국에서 올해 꼭 사야 할 가족형 SUV 기아 텔루라이드. 3열을 갖춘 중형 SUV를 찾는다면 텔루라이드가 정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