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에게 2023년은 정말 대단한 해였다. 새로운 Grand Highlander와 올뉴 2024년형 Tacoma가 데뷔하고 생산에 들어갔다. 또한 Toyota는 Land Cruiser 이름을 새로운 모델로 부활시켜 올해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그런데 이 모든 건 아마도 2024년에 엄청난 일들이 일어날 것임을 암시하는 것뿐일 수도 있다.
이미 브랜드가 계획한 일부에 대해 조금씩 알려져 있다. Toyota는 지난 11월 LA Auto Show에서 2025년형 Camry와 2025년형 Crown Signia 크로스오버를 선보였으며, 이 두 모델은 모두 2024년에 도로를 달릴 예정이다. 그렇지만 여전히 앞으로 몇 달 동안 더 큰 런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Gearpatrol.com에서 2024년 기대하는 다섯 가지 새로운 Toyota 모델을 소개한다.
- 2025년형 Toyota 4Runner
Toyota는 아직 새로운 4Runner의 출시일을 발표하지 않았다. 그러나 현재 세대는 2009년에 생산이 시작되었으므로 2024년에는 최소한 이 새로운 SUV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변경 사항은 아마도 TNGA-F 플랫폼으로 전환된 나머지 SUV 및 트럭 라인업과 일치할 것으로 예상되며, 최신 Tacoma와 Land Cruiser와 같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 적용된 대형 업그레이드도 포함될 걸로 보인다.
- Toyota bZ5X 전기 SUV
Toyota는 미국에서 2025년에 출시될 새로운 3열 전기 SUV를 개발 중이라고 확인했다. 이 모델은 2024년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이 모델은 미국에서 생산되고, Toyota의 새 배터리 공장에서 배터리를 공급받아 연방 세금 공제 자격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모델은 2021년에 공개된 BZ 대형 SUV 컨셉과 어느 정도 닮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bZ5X”보다 더 나은 이름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지만, 그냥 bZ5X일 수도 있다.
- 2025년형 Toyota RAV4
제5세대 RAV4는 2018년에 생산이 시작됐다. Toyota는 아직 확인하지 않았지만,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픽업 트럭이 아닌 승용차인 이 모델의 6세대가 2025년형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많은 변화가 있지는 않을 것이다. RAV4는 아마도 동일한 플랫폼을 계속 사용할 것이다. 그러나 RAV4는 아마도 Camry의 길을 따라 완전히 하이브리드로 전환될 수도 있다.
- Toyota Stout 컴팩 픽업 트럭
미국에 선보인 Toyota의 첫 픽업은 1964년 출시된 소형 Stout 이었다. 60주년을 맞이하여 Ford Maverick과 경쟁할 수 있게 이 모델이 부활할 수 있을까? 어쨌든 Toyota USA는 2023년 말에 Instagram 계정에서 Stout에 관한 여러 게시물을 남겨 그런 희망을 부풀렸다.
Toyota는 최근 EPU 픽업 컨셉을 공개했는데, 외관만 보면 생산 준비가 거의 된 것처럼 보였다. 이 새 모델이 실제 생산은 나중에 이뤄지더라도 2024년에 실물이 공개될 수도 있다.
- Toyota Tacoma 전기차
2021년 Toyota는 가까운 미래에 픽업 라인업에 전기차를 도입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브랜드는 또한 픽업 EV 컨셉을 공개했는데, 이것이 2024년형 Tacoma로 탄생했다.
그리고 일본의 보도에 따르면 Toyota의 소형 Land Cruiser 가 Tacoma의 EV 파워트레인을 우선시하기 위해 지연되고 있다고 한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Tacoma EV가 아직 존재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전기 픽업 중에서 가장 높은 호감도 평가를 받았다.
<사진 Toyo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