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변화로 ‘창조적인 효과’이룬 이 모델은?

0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해 3년만에 돌아온 2022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 에는 예전만큼 대형 거물 신인의 등장이 많지 않았다. 그러나 Cars.com 은 올 뉴 2023년형 Kia Niro가 자체 장점 뿐만 아니라 배터리 전기차만이 유일한 전기차가 아니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일깨워줬다는 점에서 오토쇼 베스트로 손색 없다고 보도한다.

2023 Niro EV
2023 Niro
2023 Niro EV
2023 Niro EV
2023 Niro Pack Lineup

세 가지 버전 (배터리 전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귤러 하이브리드) 으로 나오는 Niro 는 2023년형으로 디자인을 완전히 바꿨다. 각 버전 모두 이전 세대보다 업그레이드되었다.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향상됐고, 플러그인은 주행거리가 길어졌고, 전기차는 주행거리 향상과 충전시간 단축을 이뤄냈다.

이제는 차 회사들이 최소한의 변신만으로 창조적으로 업데이트 효과를 극대화하는 시대다. 2023년형 Niro 가 자원을 낭비하지 않고도 업데이트해서 최대한의 효과를 본 예다. 동력축 자체는 근본 변화가 없었지만, 그에 따른 결과는 그렇지 않다. 확 바뀐 내외부가 Niro 에 새 생명을 불어넣어, 소비자가 큰 변화 없는 동력축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이유를 제공한다. 뒷쪽에 있는 공기 날개 (Aero Blades) 는 액센트 컬러로 칠할 수 있지만, 그게 싫은 소비자는 단일 외부 컬러로 감출 수도 있다.

고공 행진하고 있는 개솔린 가격 때문에 전기차와 다른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제품 다양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모든 소비자가 EV6 의 4륜 구동형과 장거리 주행 버전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모두가 배터리 전기차를 필요로 하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Niro 가 플러그인과 하이브리드 모두로 나오는 게 반갑다. 2023년형 Kia Niro 가 뉴욕오토쇼 베스트라는 타이틀에 이보다 더 잘 어울릴 수 없다.

<사진 Ki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