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은 맛과 건강 트렌드까지 모두 잡은 카페다. 우선 매장에 들어서면 시원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야외 패티오도 커피 한잔과 여유있는 한 때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그래도 인기의 가장 주요 요인을 꼽으라면 역시 커피 맛이다. 커피 전문가인 허훈 브랜치 코디는 “리본은 발아시킨 커피빈과 입자를 더 작게 분해하는 공정을 거친 물을 사용한다”며 “다른 커피에 비해 고객들이 리본커피를 마실 때 더 부드럽고 풍부한 플레이버를 느끼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인기 메뉴 중 하나는 콜드브루 플라이트(Flight)다. 플라이트는 리본에서 제공하는 콜롬비아 멕시코 에티오피아 등 6가지 싱글 오리진 콜드브루 중 4개를 선택해 마실 수 있다.
라테를 만들 때 사용하는 우유 옵션도 더 다양하다. 일반 우유 외에도 소이(soy)우유와 아몬드 우유 그리고 다른 매장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한 가지가 더 있다. 바로 소화 흡수가 잘되고 어린이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A2 우유다. (A2우유는 모유 및 산양유에 함유된 단백질과 동일한 A2 베타카제인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웰빙 요소를 가미한 리본만의 차별화 전략이다.
2. Dripp Coffee (500 N Harbor Blvd suite b, Fullerton, CA 92832)
드립 커피점은 맛있는 커피 한잔과 페이스트리 한 조각을 먹으며 주말 한때를 보내기 딱 좋은 곳이다. 다운타운 풀러턴 채프만과 하버 길 코너에 위치하고 있는데 커피도 맛있지만 매장 분위기만으로도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인테리어는 통일성을 주기보다는 각기 다른 앤티크풍의 테이블과 의자로 다이내믹하게 연출했다. 또 꽤 넓은 패티오를 구비하고 있어 손님이 많아도 북적북적해 보이기보다는 여유로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드립은 커피빈의 대량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로스팅 전문업체 ‘에스프레소 리퍼블리크’와 손을 잡고 소량의 커피빈을 구입해 사용한다.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또 대부분의 커피는 USDA 인증한 오개닉 커피를 사용하고 있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곳은 마르코(Marco)라는 브랜드의 커피 추출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핸드드립을 기계화한 것이다. 일반 커피숍에서는 보기 드문 추출기다.
3. Stereoscope Coffee (1501 Sunset Blvd Suite B, Los Angeles, CA 90026) & (4542 Beach Blvd, Buena Park, CA 90621)
매장에 들어가면 모던하면서도 시원해 보이는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흰색 타일과 검은색 등을 사용해 블랙화이트의 깨끗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또 꽃을 한송이씩 거꾸로 걸어 놓은 장식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더했다. 이곳 역시 로스팅 기계를 설치하고 직접 로스팅을 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에서 커피빈을 판매하고 있다.
4. Portola Coffee Lab (3313 Hyland Ave STE B2, Costa Mesa, CA 92626)
유명세로 따지면 이곳을 따라갈 곳이 없다. 2015년에는 로스트(Roast) 매거진 선정 ‘올해의 로스트’에 꼽히기도 했다. 코스타메사 OC믹스 내에 위치하고 있는 포톨라 커피점은 언제 가도 손님들로 북적이는데 이곳을 찾는 이들은 커피를 마시러 오는 사람도 많지만 커피빈을 사가는 손님도 적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