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2024 타코마 픽업트럭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타코마는 미국을 대표하는 중형 픽업트럭 중 하나이자 오프로드 주행을 원하는 마니아들의 욕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옵션을 지닌 모델이기도 하다. 신형 타코마에도 거친 길을 주행하는데 어울리는 트림이 더해진다. 바로 타코마 최고 공개되는 트레일헌터(Trailhunter)다.
아직 트레일헌터가 어떤 성능과 기능을 지닐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토요타는 티저 이미지를 통해 트레일헌터에 관한 몇 가지 가능성을 소개했다. 공개된 신형 타코마 트레일헌터의 리어 범퍼 사진은 강철 소재로 만들어진 것을 유추할 수 있고, 붉은색 견인 고리가 장착됐다. 또한 테일게이트에 달린 트레일헌터 전용 배지 로고도 눈길을 끈다.
파워트레인과 관련해서는 최신 토요타의 전기 모터 기술이 더해진 i-포스(FORCE) 맥스가 더해진다. 여기에 헤드램프는 이전보다 훨씬 더 입체적이며 강렬한 LED 주간 등을 지녔다. 특히 트레일헌터 이름이 램프 상단 측면에 새겨진 것도 눈길을 끈다.
확실한 것은 트레일헌터가 일반 타코마와는 차별화를 더 둔다는 점이다. 타코마는 TRD 프로를 통해 오프로드 주행 전용 트림을 갖고 있지만 트레일헌터는 적극적인 서스펜션 세팅, 외장 튜닝, 루프 랙 및 오프로드 드라이빙 램프가 달릴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오버랜드 캠핑 등을 위한 다양한 액세서리도 준비될 예정이다.
토요타는 공식적으로 2024 타코마 트레일헌터 외 일반 타코마에 대해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다만 트레일헌터의 티저 이미지를 통해서 예상해보면 일반 타코마 역시 역대급 디자인과 성능을 지닐 것으로 볼 수 있다. 미국 픽업트럭 시장의 베스트 셀러인 타코마. 새롭게 더해지는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지닌 트레일헌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