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오는 10월 폴스타 3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폴스타 3는 지난 2021년 12월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으며, 미국 시장에는 2023 폴스타 3로 판매된다. 폴스타 3는 본격적인 SUV 디자인을 갖춘 모델로 볼보의 신형 SPA2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폴스타 3는 성능을 더욱 강조하면서 볼보 친환경 모델과 차별을 이룰 것을 보인다. 실제 폴스타 미국 미국 CEO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폴스타의 목표는 포르쉐라고 언급한 적도 있다. 폴스타는 2021년 폴스타 3 티저 이미지 공개와 함께 이 차가 포르쉐 카이엔을 겨냥할 것이며, 후속인 폴스타 4와 5는 마칸과 타이칸을 상대할 것이라 언급하기도 했다. 그만큼 퍼포먼스를 주력으로 내세운다는 계획이다.
폴스타라는 이름은 본래 볼보의 고성능 모델에 사용된 이름이었지만, 전기차 시대를 맞아 볼보와 중국 지리홀딩스와 합작해 만든 회사로 모습을 드러냈다. 브랜드 내 비중은 볼보가 조금 더 크고 투자 역시 다국적으로 이뤄졌다. 현재 미국 시장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쿠페 폴스타 1과 순수 전기차 폴스타 2를 판매 중이다.
회사는 폴스타 3를 브랜드의 새로운 플래그십으로 만들어 후속 모델이 나오기까지 우위를 지킨다는 전략이다. 폴스타 3에 이은 4 모델은 콤팩트 SUV로, 폴스타 5는 조금 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지닌 세단으로 나올 예정이다. 폴스타 4는 오는 2023년, 폴스타 5는 2024년 출시를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