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자본 지원을 받고 있는 실리콘밸리의 한 스타트업인 SF Motors 가 자사 최초의 두 전기차인 SF5 와 SF7 를 공개했다. 둘 다 같은 플랫폼을 쓰는 SUV인데, 자체 개발한 배터리와 전기모터를 이용한다.
SF Motors 는 중형 SF5 <사진 위>는 올해 하반기부터 선주문을 받아 2019년부터 배달을 시작한다고 한다. 대형 SF7 는<사진 아래> 그 다음 순서다. SF의 전기차는 1 – 4개 전기 모터로 만들 수 있는데, 최대 1천마력 이상을 내뿜는다. 시속 0 – 60마일 도달 시간은 3초 아래라고 한다. 주행거리는 전기 모터만으로는 300마일 이상이고, 발전기를 추가하면 더 늘어난다.
미국과 중국에 생산 시설이 있는 SF Motors 는 두 나라 모두에서 차를 판매할 계획이다. 미국, 중국, 일본, 독일에 연구개발 센터를 갖고 있으며, Bosch, Siemens 와 University of Michigan 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SF Motors 는 2016년 인디애나주에 있던 AM General 공장을 인수해 향후 생산할 계획이다.
SF Motors 는 Faraday Future, Lucid Motors, Byton 와 Nio 등 중국 지원을 받는 전기차 스타트업의 한 곳이다.
<사진 SF Mo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