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3열 중형 SUV 하이랜더의 크기를 늘린 2024 그랜드 하이랜더 공개를 앞두고 실내를 엿볼 수 있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하이랜더는 세그먼트를 이끄는 모델 중 하나로 3열 공간을 원하는 중형 SUV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모델이다. 하지만 레저를 즐기는 인구가 늘고 더 큰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토요타는 전체적인 하이랜더의 크기를 키운 그랜드 하이랜더 공개를 앞두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그랜드 하이랜더의 실내 티저 이미지는 3열 공간에 포커스를 뒀다. 이미지에는 할아버지와 손녀로 보이는 인물이 등장하며 성인과 유아 청소년이 앉아도 넉넉한 3열 크기가 눈길을 끈다. 현재 시판 중인 하이랜더의 경우 3열이 성인이 앉기엔 다소 부족하다는 평도 있지만 그랜드 하이랜더의 경우는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이는 단지 크기뿐만 아니라 3열에 자리한 넉넉한 수납공간, 전자기기 충전을 위한 USB 포트가 눈길을 끌며, 텀블러를 위한 홀더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3열 헤드룸 크기가 넉넉해 보여 거주성 측면에서도 장점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토요타에서는 그랜드 하이랜더가 넉넉한 3열 레그룸을 비롯해 7개의 짐을 실을 수 있는 트렁크 공간이 가장 큰 장점이라 언급했다. 즉 구조적으로 갖춰야 할 필요성에 의한 3열이 아닌, 실제 그 공간을 즐길 수 있는 크기가 그랜드 하이랜더의 매력이다.
물론 토요타에 하이랜더보다 큰 SUV가 없는 것은 아니다. 토요타 SUV 라인업에는 하이랜더 위로 세쿼이아가 자리한다. 세쿼이아는 토요타 툰드라 픽업트럭과 같은 보디 온 프레임을 바탕으로 만들어진다. 크기는 넓지만 실내 활용도, 승차감 등 측면에서 일반 승용 SUV를 바탕으로 한 모델과는 추구하는 바가 다른 측면이 있다. 따라서 기존 하이랜더보다 더 큰 크기가 필요하면서도 하이랜더의 장점인 연비, 승차감, 실내 활용성 등을 따져본다면 그랜드 하이랜더는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
2024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는 오는 2월 8일 글로벌 데뷔를 앞두고 있다. 그랜드 하이랜더가 궁금하다면 토요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현장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