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주년을 맞아 스페셜 에디션 나오는 Mini 모델!

0

오리지널 Mini 는 1959년에 첫 선을 보여, 올해 환갑을 맞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Mini 가 2019년형에 Mini 60년 스페셜 에디션 을 내놓는다. Mini 에서는 이 스페셜 에디션과 첫 1959년형 모델을 비교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60년 사이에 훌쩍 커진 걸 확인할 수 있다.

60년 에디션은 3도어나 5도어로 나온다. 그런데 더 큰 Clubman 과 Countryman 에는 스페셜 에디션이 없다. 기본 색상은 British racing green 인데, 그린이 아닌 색도 네 가지가 있다. 지붕은 흰색이나 검정에서 선택할 수 있고, 외부 거울 케이스도 둘 중 하나에서 고를 수 있다. Mini 의 상징 같은 줄 무늬는 스페셜 에디션에서는 후드에만 들어간다. 60년 로고가 왼쪽 후드 줄 무늬로 나온다. 기념 스티커와 로고가 차 곳곳에 들어간다.

60년 에디션에는 스탠더드로 들어가는 옵션이 더 많다. 풀 LED 라이팅이 차 앞뒤로 다 들어가고, 인테리어 트림에는 특별한 적갈색으로 처리됐다. 스포츠 시트와 가죽 운전대도 스탠더드다.

미국에서는 스페셜 에디션이 Cooper 나 Cooper S 에 나온다. 1.5-리터 터보나 2.0-리터 터보로 나온다. 판매는 올해 3월에 시작되지만, Mini 에서는 가격과 판매 대수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사진 Mi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