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패밀리 카로 뽑힌 유일한 한국차는?

1849

Honda 와 Chevrolet 모델들이 Parents 매거진과 Edmunds 에서 선정한 2018년 탑 패밀리 카 리스트를 가장 많이 점령했다.

2018년형 Honda Odyssey 와 Accord, Chevrolet Traverse 와 Malibu 가 탑 10 리스트에 올랐다. 리스트에 들기 위해서는 NHTSA 와 IIHS의 안전 등급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야만 한다.

2018년형 Volkswagen Atlas 대형 SUV 가 탑 10에 든 건 이례적이다. 이 회사에서 내놓은 첫 대형 SUV이기 때문이다. Atlas 는 3열 좌석에 7 – 8명이 앉을 수 있다.

Parents 매거진Edmunds의 전문가들은 상당히 넓은 좌석과 실내/짐공간을 기반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사각 감지와 차선 이탈 경고 등 첨단 안전도 주요 판단 기준이다.

승용차에서는 Honda Accord 가 올뉴 디자인에 주행 성능까지 갖춰 선정됐다. Chevrolet Malibu 는 터치 스크린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디자인을 바꾼 Chevrolet Traverse 도 Ford Explorer 와 Toyota Highlander 를 제쳤다. 이전 세대보다 가벼워져 연비가 좋아진 것도 한 몫 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가족이라면 Subaru Outback 이 맞다. 서스펜션이 올라가서 자연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

베스트 미니밴: Honda Odyssey

베스트 SUV 형 왜건: Subaru Outback / Kia Soul

베스트 2열 SUV: Acura RDX / Ford Edge

베스트 3열 SUV: VW Atlas / Chevrolet Traverse

베스트 세단: Chevrolet Malibu / Honda Accord

베스트 하이브리드: Toyota Prius

<사진 각 차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