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 여행에 오신다면 야경을 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로스앤젤레스는 아주 넓기 때문에 위에서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 있을까 싶지만, 그리피스 천문대에서는 가능합니다! 저녁즈음에 가시면 파란하늘, 노을, 밤하늘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우버를 이용해 가는 방법도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dash버스를 타면 한번에 간답니다! 단, 사람이 많아서 서서갈 확률이 아주 높아요! dash버스 요금은 tap카드로 적용되지는 않지만, 아주 저렴한 편이에요! 그 대신, 현금을 준비하셔야 해요! 단, 거스름돈은 따로 주시지 않기 때문에 잔돈을 준비하시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dash버스를 타시면, 바로 앞에서 내려주신답니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5시-6시 사이에 오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단, 내부 쇼는 미리 사시는 것이 좋아서 일찍 가시면 먼저 표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나중에 야경을 다 보고 내부 쇼를 관람하시려고 하면, 매진되는 경우도 많답니다!
그리피스천문대가 한눈에 보이는 가운데 길이 가장 사진이 잘 나와요! 하지만, 라라랜드 영화 이후 아주 유명한 관광지가 되어서 사람이 아주 많아서, 그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카메라에 가까이 가서 찍는 것이 다른 사람들이 안보이게 찍을 수 있답니다 🙂
입구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추가 돌아가고 있어요! 추가 돌아가는 모습은 라라랜드에도 나왔던 장면인데요,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관람은 무료로 보실 수 있고, 내부에도 박물관처럼 전시되어있는 모습들을 보실 수 있답니다.
내부에서 밖으로 나오시면 전망대가 있답니다! 이른 저녁에 오시면 노을을 한눈에 보실 수 있어요! 더 꼭대기에도 올라가실 수 있답니다.
하늘이 맑은 날 가시면, 달을 한눈에 보실 수 있어요! 로스앤젤레스에 흐린날이 많은데, 천문대는 맑은날 가시는 것을 더더 추천드려요! 이른 저녁에 갔을 때 아래를 깨끗하게 내려다보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여기에서 이쁜 사진 꼭 찍으시길 추천드려요!
살짝 꼭대기 쪽 전망대로 올라가시면 이렇게 천문대와 함께 나올 수 있답니다. 너무 늦게 가시면 어두워서 사진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해가 질 때쯤 찍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녁에는 아주 바람이 많이 불어서 짧은 치마는 입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저처럼 자켓을 꼭 가지고 올라가세요!
조금 더 지나면 파란빛에서 분홍빛, 분홍빛에서 보랏빛으로 하늘이 물드는 모습을 보실 수 있답니다.
밤에 보시는 야경은 정말 아름다워요!! 꼭 밤하늘을 보고가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노을부터 밤하늘, 야경까지 맛집인 로스앤젤레스 그리피스 천문대 꼭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