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평가기관 Consumer Reports (이하 CR) 에서 최근 두 가지 새 조사 결과를 내놓았다. 하나는 가장 선호하는 차 브랜드 순위이고, 또 하나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만족스럽게 평가되는 모델 순위다. Tesla 가 두 순위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CR 은 소유주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현재 타고 있는 모델을 또 살 의향이 있는지를 물었다. Tesla 는 몇 년째 이 조사에서 1위를 지켜왔는데, 올해도 다르지 않았다.
가장 최신 결과는 CR의 2020년 연례 차 조사에 따른 것인데, 36만9천대를 분석했다. 2018년형부터 2020년형까지 포함됐고, 일부 2021년형 모델도 들어갔다.
Tesla 는 “재구매 의향” 분야에서 최고 점수를 얻었다. Tesla 는 88점을 받았고 운전 관련 항목에서 5점 (이하 5점 만점 기준)을 기록했다. 차내 전기제품과 안락함에서는 모두 4점을 얻었다. 실내 적재 공간에서는 3점이었고, 가치에서는 1점이었다.
2위 브랜드는 79점의 Lincoln 이었고, 그 다음은 Ram (76점) 이었다. Infiniti 는 48점으로 최하점을 얻었고, 조사 항목 단 하나에서도 5점을 받지 못했다. 가치에서 2점 이상을 받은 브랜드는 Volkswagen, Mazda 와 Subaru 뿐으로, 모두 3점을 기록했다.
두번째 조사에서 CR 회원들은 Tesla Model 3 가 현재 시장에서 팔리고 있는 모델 중 가장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그 다음 순위로는 Kia Telluride, Tesla Model S, Tesla Model Y 이 있었다.
가장 만족스러운 모델 순위
Tesla Model 3
Kia Telluride
Tesla Model S
Tesla Model Y
Mazda MX-5 Miata
Lincoln Aviator
Lincoln Corsair
Toyota Prius
Jeep Gladiator
Tesla Model X
가장 불만족스러운 모델 순위
Mazda CX-3
Nissan Kicks
Infiniti QX60
Infiniti QX50
Jeep Compass
Nissan Pathfinder
Chevrolet Trax
Infiniti Q50
Ford EcoSport
Toyota C-HR
<사진 Tesla & 그래픽 Consumer Rep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