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250개 이상 모델이 미국 차 소비자의 심장, 마음과 도로를 향해 경쟁한다. Consumer Reports 에서 엄격한 성능 테스트와 회원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해 새 모델의 순위를 매긴다. 아래 선정된 올해 Top Picks 는 베스트 중 베스트다.
50개 이상 테스트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인 10개 모델은 신뢰도와 소비자 만족도에서도 뚜렷한 점수를 얻었다. 도전적인 사고 회피 실험 같은 동적인 안전 테스트에서 좋은 점수를 획득했고, 정부와 보험 업계에서 실시한 충돌 실험도 통과했다.
- 2만5천달러 이하
소형 세단: Toyota Corolla
강력한 연비, 기본 사양인 안전 장비와 뛰어난 신뢰도 점수가 돋보인다.
초소형 SUV: Mazda CX-30
내구성이 좋고, 강력한 안전 장비를 갖췄고, 책임감 있는 핸들링과 탄탄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 2만5천 – 3만5천달러
하이브리드: Toyota Prius
싼 개솔린 가격에 하이브리드 판매가 힘을 잃었지만, 연비와 내구성을 신경쓰는 소비자에게 Prius 는 여전히 대명사다.
중형 세단: Toyota Camry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승용차로 우수한 안전 사양, 연비와 내구성을 갖춰 후회 없는 선택이다.
소형 SUV: Subaru Forester
8년 연속 선정됐는데, 넓은 실내 공간, 괜찮은 연비와 인기있는 4륜구동형이 그 비결이다.
- 3만5천 – 4만5천달러
SUV/왜건: Subaru Outback
해치백 또는 SUV 로도 보이는데, 널찍한 탑승자 공간과 짐 적재 공간을 다 갖춰 안락한 실내가 플러스 요인이다.
중형 3열 SUV: Kia Telluride
최근 선보인 모델로 데뷔 첫 날부터 히트를 쳤다. 별처럼 빛나는 도로 주행 테스트와 전체 점수로 가장 인기 있는 차종을 지배하고 있다.
소형 픽업 트럭: Honda Ridgeline
날렵하지만 힘센 엔진 덕택에 가장 연비 효율이 좋은 개솔린 픽업이 됐다.
- 4만5천 – 5만5천달러
중형 SUV: Lexus RX
안락함, 성능, 안전성과 내구성이 강력하게 조화를 이뤄 중형 SUV 차종에서 계속 기준이 되고 있다.
전기차: Tesla Model 3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로 날카로운 핸들링과 정교한 조정력, 미래 같은 디자인과 대형 터치스크린으로 저세상급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 각 차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