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 시대, 차량 구매 팁! 연비 계산기로 세이브 가능

951

미국 내 자동차 연료값이 치솟는 요즘, 아무래도 소비자들은 연비가 좋은 자동차를 선호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구매 대상 자동차의 연비를 하나하나 따져가면서 비교 분석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럴 때 미국 내 판매 중인 자동차의 연비 등을 비교 분석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미국 내 시판 중 모든 자동차의 연비 정보와 효율 계산도 할 수 있는 웹사이트. Photo=fueleconomy.gov

이때는 미국 환경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에너지국(DoE, Department of Energy)에서 운영하는 연비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FUELECONOMY.GOV)를 통하면 이런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해당 주소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에 ‘SAVE MONEY & FUEL’을 볼 수 있다. 이를 클릭하고 열리는 하부 창에서 ‘COST CALCULATOR’ 세션에 ‘FUEL SAVINGS CALCULATOR’를 누르면 연비 계산기가 열린다.

연비 계산기를 통해 비교하고 싶은 두 모델간 효율과 유지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Photo=fueleconomy.gov

이곳에 내가 구매하고 싶은 차량을 해당 메뉴를 통해 ‘자동차 A’에 넣고, 비교하고 싶은 모델을 ‘자동차 B’에 넣으면 두 모델 간 공인 연비 비교와 이에 따른 유지비 등을 비교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차량 구매에 따른 비용 소모와 절감 등에 대한 자료도 얻을 수 있어 좋다. 여기에 두 차량간 10년, 1년, 월, 일 등에 대한 연비 기준 소모 비용 등도 살펴볼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연비가 차량 구매의 제일 큰 기준이라고 한다면, 이 계산기를 통해 유지비 등을 다각적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다.

또 하나 메뉴에 있는 ‘TRIP CALCULATOR’라는 계산기 역시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누르면 차량을 선택하는 메뉴와 함께 이동하는 거리 간 목적지를 설정하는 박스가 나온다. 자신의 차량 또는 소요 연료비가 궁금한 모델을 선택하고 두 개의 목적지를 넣으면 얼마에 갈 수 있는지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2021 기아 쏘렌토 HEV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고 로스앤젤레스에서 라스베이거스까지 걸리는 연료 소모 비용을 측정하면 계산기는 $23.46이라는 비용(전체 구간 중 도심 주행 30% 예상 설정)을 보여준다. 물론 이 비용이 절대적 신뢰는 아니더라도 참고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연비가 좋다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예상 이동 구간 연료비용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Photo=fueleconomy.gov

이 밖에도 이 웹사이트에서는 차종별 연비 정보와 함께 연비 효율이 좋은 자동차를 고르는 법, 연비를 좋게 하는 팁 등 좋은 연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많은 이가 궁금해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또는 하이브리드 선택 시 얼마나 비용을 아낄 수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도움이 크다. 게다가 친환경 차량에 제공되는 다양한 텍스 크레딧에 관한 정확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자동차 연비 또는 유지비 등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이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 등이 알맞은 해답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유가 시대에는 정보가 곧 돈이다. 비용을 아낄 방법 등을 통해 위기를 이겨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