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를 현지인답게 즐기는 방법

1431

1. 할리우드 파머스 마켓 Hollywood Farmers’ Market (1600 Ivar Ave, Los Angeles, CA 90028)

파머스 마켓에서 판매하는 신선한 지역 농산물과 각종 식품을 구경하는 것은 주말 아침을 여는 가장 기분 좋은 방법 중 하나. 할리우드도 일요일 아침이 되면 다른 동네 못지않은 활기를 띤다. Vine St 근처 Hollywood Blvd와 Sunset Blvd 사이에서 열리는 할리우드 파머스 마켓은 30년 가까이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식품과 따끈한 아침 식사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뮤지션의 공연이나 요리 강연 등의 이벤트도 열려 볼거리도 쏠쏠하다.

2. 할리우드 포에버 공원 묘지 Hollywood Forever Cemetery (6000 Santa Monica Blvd, Los Angeles, CA 90038) 

할리우드 포에버 공원묘지는 세실 B 드밀, 제인 맨스필드, 루돌프 발렌티노 등 할리우드 영화의 역사를 써 내려간 각종 유명 인사들이 영면하고 있는 장소다. 영화사에 관심이 많다면 역사의 주인공을 비석으로나마 만나볼 수 있는 뜻깊은 곳이다. 멕시코 전통 축제인 ‘죽은 자들의 날’ 기념행사나 매년 여름마다 열리는 야외 영화 상영회 또한 놓치기 아쉽다.

3. 아메바 뮤직 Amoeba Music (6200 Hollywood Blvd, Los Angeles, CA 90028)

‘뉴트로’ 열풍으로 LP의 전성시대가 돌아왔다. 꼭 LP 플레이어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해도 LP판 자체에 소장 가치를 느끼는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미국 내에서 가장 큰 레코드 샵인 아메바 뮤직의 인기 또한 급증하는 추세다. 판매하는 제품량이 워낙 방대하기도 하고 적당한 가격에 직원의 추천까지 더해져 쇼핑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아메바 뮤직은 할리우드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장소로 꼽힌다.

4. 선셋 렌치 할리우드 Sunset Ranch Hollywood (3400 N Beachwood Dr, Los Angeles, CA 90068)

할리우드 사인을 굳이 멀리서 감상하기만 할 필요는 없다. Sunset Ranch에서는 말을 타고 할리우드 사인이 놓인 Mt. Lee를 오를 수 있는 다양한 승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도시의 랜드마크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건 물론이고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LA 도시 경관까지 덤으로 따라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