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지난 11일 부분 변경을 통해 상품성을 높인 2025년형 제네시스 G80를 공개했다. 외관은 현재 판매 중인 G80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생각보다 큰 변화가 자리했다. 먼저 제네시스 G90에 적용된 MLA(Micro Lens Array) 헤드램프가 자리했다. 이 기술은 작은 크기로 빛을 더욱더 효율적으로 모아 퍼트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5년형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경우 전면 페시아 흡입구 디자인을 더욱더 넓혀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고, 일반 모델 역시 리어 범퍼 페시아를 변경해 ‘V’ 형태의 하단 디자인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키웠다.
외관 변화가 다소 소극적으로 느껴진다면 실내는 완전한 변화를 거쳤다. 먼저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이은 27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기능적 부분은 물론 고급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다.
실내 온도 조절 장치는 약간의 물리적 버튼이 더해져 작동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새롭게 바뀌었다. 센터 콘솔 주변은 볼륨감을 크게 강조했고 센터 스택 하단 저장 공간은 사라졌다. 기어 레버 조작 다이얼과 인포테인먼트 다이얼은 여전하고 두 개의 다이얼 커버 등의 재질은 더욱더 고급스러워졌다.
파워트레인에 관한 변화는 아직 확실치 않다. 현재 내연기관 옵션에는 300마력 2.5리터 터보 4기통 엔진과 375마력 3.5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이 자리한다. 전기 버전 G80는 365마력을 내며 EPA 추정 주행거리 최대 282마일에 이르는 성능을 제공한다.
상품성을 끌어올린 2025년형 제네시스 G80의 미국 출시 시기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하지만 2024년 뉴욕 오토쇼를 통한 미국 데뷔를 예상한다. 미국을 제외한 다른 시장에서는 12월 말부터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