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첫 순수 전기 SUV, ‘iX’ 500마력, 300마일 주행

2822
BMW의 첫 순수 전기 SUV 모델인 iX. Photo=BMW news

BMW가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모델, iX를 공개했다. BMW의 전기차 브랜드인 i 시리즈는 i3와 i8 이후 좀처럼 이렇다 할 모델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iX는 BMW가 본격적으로 순수 전기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모델로 통한다.

iX는 BMW가 공개한 비전 iNEXT 콘셉트의 양산형 버전으로 SUV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BMW 4시리즈에 선보인 세로형 그릴 디자인과 함께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BMW 풀 LED 헤드램프를 달아 샤프함을 더 했다. 콤팩트 SUV를 기대했지만, 현실은 X5와 맞먹는 크기를 자랑한다. 프런트 범퍼 양 끝과 사이드 하단에 전기차를 의미하는 블루 캐릭터 라인을 더해 일반 내연기관 엔진 모델과 차별화를 이뤘다.

BMW X5와 비슷한 크기를 지닌 iX. Photo=BMW news

인테리어는 지금까지 BMW 전기차 모델이 보여줬던 것처럼 미래 지향적인 디테일이 돋보인다. 14.9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모니터에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를 통해 미적 감각과 함께 기능성도 높였다. 운전석 시트 중앙에는 BMW의 자랑인 i드라이브 컨트롤러가 자리했고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바워스 앤 윌킨스 오디오 시스템도 만날 수 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미래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iX의 인테리어. Photo=BMW news

BMW iX는 이전에 선보인 다른 BMW 전기차 모델과 다르게 순수 전기로 달리는 모델이다. 먼저 약 500마력을 내는 파워트레인과 함께 300마일 정도의 주행가능거리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시속 0부터 62마일 가속을 5초 이내로 끝내는 성능은 물론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통해 전력의 10에서 80%를 채우는데 40분이 채 안 걸린다.

500마력, 300마일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BMW iX. Photo=BMW news

BMW 첫 순수 전기 SUV 모델인 iX는 자율주행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레벨 3.5 수준의 기능을 갖출 것으로 예상한다. 아직 구체적인 가격과 트림, 그리고 미국 시장 론칭 시기는 밝혀지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이르면 오는 2022년 미국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한다. BMW iX의 본격 판매가 시작되면 메르세데스-벤츠 EQ, 아우디 e-트론과 함께 럭셔리 시장에서도 순수 전기차 모델의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