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기아 중형 세단 K5에 핸들링 성능과 주행 안전성을 높여 줄 새로운 패키지가 더해졌다. 바로 GT-라인 AWD 프리미엄 패키지다. 2022 기아 K5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 패키지에는 K5의 성능과 편의성을 높여 줄 다양한 사양이 포함됐다.
먼저 항시 네 바퀴 굴림으로 달릴 수 있는 AWD는 일부 럭셔리 모델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중형 세단에서 찾기 힘든 옵션이다. 앞바퀴 굴림을 기본으로 하는 K5는 우수한 N3 플랫폼을 바탕으로 구동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우수한 설계가 돋보인다. 여기에 AWD가 더해져 코너링, 핸들링 성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은 GT-라인이 가진 장점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특별히 기아의 새 로고가 적용됐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스포티한 GT 스타일 범퍼와 LED 헤드램프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여기에 패키지 안에 파노라마 선루프, 열선 스티어링 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의 편의 장비도 눈길을 끈다.
기아 미국 법인은 2022 K5를 공개하면서 안전 편의사양도 넉넉하게 적용했다. 운전자 주의 경고(DAW), 전방 충돌방지 보지(FCAA), 차선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의 장치를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만날 수 있다. 여기에 LX 트림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서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의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2022 기아 K5는 기본 모델 LX(FWD) 트림이 $23,690부터 시작하며, GT-라인 AWD는 $27,690에 만날 수 있다. K5는 GT-라인을 포함, 대부분 트림에 1.6리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하지만 더 강력한 성능과 퍼포먼스를 누리고자 한다면 290마력 2.5리터 터보 엔진에 8단 듀얼 클러치를 더한 GT를 선택하면 좋다. 2022 기아 K5 GT는 $31,090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