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로 찾아올 올뉴 2023년형 KIA 스포티지

2551

지난달 처음으로 2023년형 Kia Sportage 가 공개될 때 자세한 차 내부 사항은 얻기가 힘들었다. 이제 Kia 에서 동력축 상세 내용을 밝혔다. 기본 엔진은 1.6리터 터보 4기통이다. 178마력에 회전력은 피트당 195파운드다. 그러나 같은 엔진을 쓰고 있는 Kia K5 의 출력이 180마력인 걸 감안하면 최종 수치는 올라갈 걸로 보인다. 변속기는 7단 듀얼 클러치 자동이 들어간다. 미국에는 수동과 디젤 옵션이 들어오지 않는다.

대신 미국에는 두 가지 하이브리드 모델이 선보인다. 스탠더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다. Autoblog.com 에서는 신형 Tucson 하이브리드 모델과 같은 수준일 걸로 짐작하고 있다.

이번 올뉴 Sportage 에는 신형 전기 제어식 서스펜션이 연속 가변형 댐퍼와 짝을 이뤄 첫 선을 보인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각 휠에 회전력이나 브레이킹 힘을 적용시키는 Hyundai Group 의 trick E-Handling 시스템이 들어간다.

쉬운 오프로드에 도움이 될 새로운 지형 모드 (Terrain Mode )가 적용된다. Sportage 는 어떤 지형인지를 자동으로 탐지해, 차의 세팅을 지형 조건에 가장 잘 맞게 바꾼다. X-Line 트림은 오프로드 외형 아이템과 독점적인 컬러 (그린 인테리어) 를 채택해 좀 더 단단한 맛을 준다. 이를 통해, 오프로더가 아닌 “도시형 SUV”라는 Sportage 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 온로드 캐릭터를 충실히 전달하기 위해, Kia 는 스포티한 인상을 줄 투톤 외부 컬러 주제와 투톤 인테리어가 들어갈 GT Line 모델을 제공한다.

크기도 나왔다. 신형 Sportage 는 전체 길이가 183인치로, 기존 모델보다 6인치 더 길어졌다. 2열 다리 공간은 41.3인치, 머리 공간은 39.4인치다. 이는 경쟁모델보다 조금 낫다.

Kia 는 올해 말 전 세계로 수출이 시작될 때 신형 Sportage 에 관한 추가 내용을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사진 K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