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Apple Watch로 문 열 수 있게 제작된 첫 모델

0

디지털 차 열쇠를 iPhone 이나 Apple Watch 에 추가해 차 문을 열고 시동을 열 수 있게 된다고 Apple 이 발표했다. 이 기능은 새롭게 출시되는 iOS 14 의 일부라고 Apple 은 밝힌다. 이 기능이 지원되는 첫 차는 신형 2021년형 BMW 5 시리즈다. 이 기능은 신형 U1 울트라 와이드밴드 칩을 이용하는 업계 전반의 기준에서 작동한다고 Apple 은 밝혔다.

iPhone 이나 Apple Watch 를 디지털 차 열쇠를 지원하는 차와 연결하면, Apple 기기를 차 안에 있는 NFC 리더 근처에 가면 차 문이 열린다. Face ID 나 비밀번호로 신원 확인을 하지 않고도 가능하지만, 추가 안전을 위해 이른바 “Express Mode” 를 끌 수도 있다.

차 키를 공유하고 싶다면, 메시지 앱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고 한다. 디지털 차 키를 공유할 때는, 가속, 최고 시속, 스테레오 볼륨을 제한하는 것 같은 차의 일부 기능을 제한할 수도 있다.

Apple 에 따르면, 디지털 차 키는 네트웍 연결이 없더라도 작동하기에 지하 깊은 주차장에서도 차 문을 열 수 있다. 전화기 배터리가 나가거나 절약형 “power reserve” 모드로 바뀌더라도, 키는 최대 5시간까지 작동된다.

다른 차 회사들은 이미 디지털 키를 제공하고 있지만, Apple 의 운영체계에 들어가지 않는 개별 앱을 이용하고 있다.

<사진 Ap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