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셀토스가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면서 세그먼트에서 가장 매력 있는 경쟁자로 통하고 있다. 그런데 셀토스에는 개성을 더욱 강조한 특별한 모델이 있다. 바로 나이트폴(Nightfall) 에디션이다. 기아는 2022년 셀토스를 공개하면서 트림별 넉넉한 기본 옵션을 합리적 가격으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2022 기아 셀토스는 S 트림(AWD 옵션 선택 가능)을 제외한 모든 모델에 AWD를 기본으로 만날 수 있고 기본 LX 트림에도 상급 못지않은 안전 편의 장비를 제공한다. 특히 S 트림에는 내비게이션 포함 10.25인치 디스플레이 모니터가 기본으로 달려 나온다. 특히 2022 셀토스에는 신형 기아 로고가 적용되면서 한층 더 핸섬해진 느낌이다.
여기에 2022 셀토스에서 만나는 나이트폴 에디션은 동급에서 찾아보기 힘든 스타일과 편의성을 담은 모델로 통한다. 나이트폴은 기아의 주요 모델에 적용해온 특별한 에디션 중 하나다. 중형 SUV 텔루라이드에 소개되면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나이트폴 에디션에는 전용 18인치 블랙 휠과 함께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된다. 여기에 전용 루프 레일을 달아 멋과 기능을 높였고 사이드 실 디자인도 일반 셀토스보다 강인한 인상을 준다.
나이트폴 에디션에는 1.6리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제공되며 AWD 주행 방식을 통해 험로 주행도 거뜬하다. 2022 기아 셀토스 나이트폴 에디션은 가격 측면에서도 눈길을 끈다. $26,690부터 시작하는 나이트폴 에디션은 기본 트림인 LX($22,490)과 최상급 SX 터보($27,99) 중간에 자리한다. 디자인적인 개성을 더하면서도 최상급에 적용되는 터보 엔진의 파워를 중간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셀토스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함께 작지만 넓은 실내 공간을 가진 가성비 높은 크로스오버로 통한다. 여기에 AWD를 기본 모델에 넣을 만큼 안정적인 주행에서도 메리트가 많은 모델이다. 크로스오버 구매 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남다른 개성을 갖춘 모델을 찾고 있다면 2022 기아 셀토스 나이트폴 에디션을 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