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Catalog.com 에서 내놓은 트위터 기반 지역 분석을 보면 Tesla 를 제외하곤 어느 전기차가 소셜 미디어에서 대세인지를 알 수 있다. 결과가 뚜렷해보이긴 하지만, 어떤 측면은 꼭 그렇지도 않다.
만약 Twitter 에서 Tesla 모델을 제외하고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 Nissan Leaf 라고 생각한다면, 제대로 정답을 맞춘 거다. 그러나 Audi E-tron Quattro 가 그 순서를 바짝 위협하고 있다는 건 제대로 몰랐을 거다.
Leaf 가 17개 주에서 트윗이 더 많았지만, 독일산 전기 SUV 역시 16개 주에서 앞섰다. E-tron Quattro 가 시장에 나온 지 훨씬 짧았던 것에 비하면, Nissan 이 걱정해야 할 듯 하다. 그런 영향인지 Nissan 은 전 세계에서 1만2,500명을 해고하기로 한 걸까.
그 다음으로 3위는 6개 주에서 2위를 한 BMW i3 였다. Hyundai Kona 전기차<아래 사진>는 5개 주에서, Jaguar I-Pace 와 Chevy Bolt 는 각각 3개 주에서 앞섰다.
PartCatalog.com 애널리스트들은 6월20일부터 7월20일까지 전기차와 관련된 트윗 1만건을 분석했다. 그 결과만 보면 Nissan 과 GM 은 전기차 홍보에 더 신경써야 할 듯 하다. 물론 어느 누구도 전기차와 관련하여 Tesla 를 위협할 정도는 아니지만 말이다.
<사진 Hyundai / 그래픽 PartCatalo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