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에서 라스베가스를 갈 때 배고프면 어떻게 하지? 맨날 먹는 뻔한 햄버거는 그만.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15번 프리웨이 주변 자동차 여행자를 위한 맛집 베스트5를 소개한다. (순서는 LA에서 라스베가스 방향)
엠마 진의 홀랜드 버거 카페 (EMMA JEAN’s HOLLAND BUGER CAFÉ)
아침 시간에 15번 프리웨이를 타고 빅토빌을 지날 때 출출하게 느껴진다면 D 스트리트 출구로 빠져나와 루트66을 타고 엠마 진의 홀랜드 버거 카페를 들려보자. 프리웨이 출구에서 약 1.4마일 거리에 자리해 있어 크게 멀지도 않다. 이 버거집은 1947년 이래로 이 지역을 지나는 여행자 및 트럭커들의 배를 채워주는 맛집으로 지금도 유명하다. 가게는 밥 홀랜드가 처음 문을 열었다. 손님 중 하나인 리처드 젠틀리는 트럭 운전을 하며 31년간 이 가게의 단골이었고, 그의 아내 엠마 진은 워이츄러스로 오랫동안 일을 했다. 이후 1979년 트럭커 리처드가 가게를 인수해 그의 아내 이름을 따서 엠마 진의 홀랜드 버거 카페가 됐다. 지금도 엠마의 가족들이 대를 이어 이 곳을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트럭커 스페셜 메뉴를 비롯 브라이언 버거가 유명하다. 가게는 주중 새벽 5시에 문을 열고 오후 2시45분에 문을 닫는다. 토요일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2시30분까지만 운영하고 일요일엔 문을 닫는다.
주소: 17143 N D St, Victorville, CA 92394
제니의 멕시칸 그릴 스테이크 & 마리스코스 (JENNY’s MEXICAN GRILL & MARISCOS)
로스앤젤레스에서 라스베가스로 가는 길에 대부분 중간 지점인 바스토(Barstow)에서 휴식을 취하곤 한다. 바스토우에는 아울렛을 비롯 다양한 프렌차이즈 음식점이 있어 쉽게 허기를 채울 수 있다. 그러나 조금 특별한 맛과 쉼을 가지고 싶다면 제니의 멕시칸 그릴 집으로 핸들을 돌려보자. 프리웨이 출구에서 약 2분 정도 거리에 자리해 있기에 큰 불편함이 없다. 이 식당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는 바로 ‘SEVEN SEAS SOUP’이다. 멕시칸 스타일 해물탕인데,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해물탕과 맛이 비슷해 알게 모르게 입소문이 났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올라가는 길이 아닌, 베가스에서 내려오는 길에 들려서 한국적인 입맛을 다시 느끼고자 할 때 찾아도 좋다. 한 그릇 가득 담긴 해산물과 함께 얼큰한 국물 맛을 보면 운전의 피로도 이내 사라진다.
주소: 1231 E Main St, Barstow, CA 92311
바그다드 카페 (BAGDAD CAFÉ)
영화 <바그다드 카페>의 배경으로 사용된 그 장소가 지금도 카페로 운영 중이다. 이곳을 가기 위해선 15번 루트를 약간 수정해야 한다. 40번으로 갈아타고 뉴베리 스프링스에서 루트 66을 타면 바그다드 카페에 도착할 수 있다. 카페에서 로컬을 타고 다시 15번을 탈 수 있기에 그렇게 큰 부담은 아니다. 영화의 촬영지답게, 입구에서부터 심상치 않은 사인과 간판들이 눈길을 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영화 속 그 장면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 피아노, 탁자, 영화 속 주인공이 들고나온 노란 커피 보온병도 그대로다. 전형적인 미국식 아침 식사 또는 점심을 즐길 수 있고 주인장의 구수한 입담을 통해 영화 촬영과 루트66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만약 바그다드 카페 영화팬이라면 라스베가스를 가는 중간에 꼭 한번 들려봐야 할 명소다.
주소: 46548 National Trails Hwy, Newberry Springs, CA 92365
페기 수의 50년대 디너 (PEGGY SUE’s 50’S DINNER)
라스베가스로 향하는 길에 가장 많이 보이는 빌보드 간판 중 하나가 페기 수의 50년대 스타일 디너다. 15번과 40번이 갈라지는 바스토우를 지나 칼리코 은광산이 있는 고스트타운에 도착하면 이 식당을 만날 수 있다. 프리웨이 출구에서도 바로 보이는 이 식당은 이름 그대로 50년대 미국식 하이웨이 식당 스타일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입구에서부터 범상치 않은 분위기. 50년대 음악과 당시 유행하는 스타일의 옷을 입은 종업원들이 손님을 반긴다. 우리로 따지면 시골 할머니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1950년 스타일 버거는 이 집의 인기 메뉴 중 하나다. 베가스로 향하는 중에 점심 먹을 곳을 찾는다면 페기 수의 50년대 식당에 들러보길 바란다.
주소: 35654 Yermo Rd, Yermo, CA 92398
에일리언 프레쉬 져키 (ALIEN FRESH JERKY)
15번 프리웨이에서 데스벨리로 갈 수 있는 127번 프리웨이가 갈라지는 곳에 베이커라는 작은 마을이 있다. 이곳 비즈니스는 프리웨이 운전자들을 위한 식당과 휴식 공간 등이 대부분. 그중에서 외계인의 살로 만든 육포를 파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마치 거대한 우주선이 내려앉은 듯. 건물 외관은 보는 사람들이 궁금증을 갖게 만든다. 내부로 들어가면 다양한 종류의 육포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외계인을 테마로 한 기념품도 이 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함. 건물 주변으로 외계인이 타고 온 우주선 모형과 함께, 베이커 지역 인근에서 외계인이 나타난 이야기 등을 볼 수도 있다. 베가스 가는 길에 간식을 사지 않았다면, 에일리언 프레쉬 져키에 꼭 들려보시길.
주소: 72242 Baker Blvd, Baker, CA 92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