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콤팩트 SUV 시장의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인 기아 스포티지가 더욱더 멋진 모습으로 찾아왔다. 2022 기아 스포티지는 기존 혁신적 디자인과 첨단 기능, 편의성을 유지한 채 다양한 에디션과 실속형 트림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였다.
먼저 2022 스포티지에는 새로운 LX 밸류(Value) 에디션 패키지가 더해졌다. 여기에는 18인치 다크 그레이 휠과 앞 좌석 열선 시트, 그리고 버튼식 시동 기능이 더해진 스마트키가 추가됐다. LX 트림은 스포티지의 베이스 모델이지만 밸류 에디션 패키지를 통해 상위 트림의 고급 편의사양을 합리적으로 만날 수 있어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텔루라이드를 통해 인기 에디션으로 자리한 나이트 폴 에디션도 2022 스포티지에 적용된다. 단독 트림으로 자리한 나이트 폴 에디션은 기존 S 트림을 대체하며 스타일링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중간 트림인 EX의 경우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EX 테크 패키지와 SX 터보에는 관심 지점을 선택할 수 있는 ‘POI’ 기능 등을 더한 내비게이션 기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 등이 기본 사양으로 더해진다.
2022 기아 스포티지는 181마력 2.4리터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 갖춘 LX 트림($24,090)을 시작으로 나이트 폴, EX 트림을 고를 수 있다. 더 많은 파워가 필요하면 240마력 2.0리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 갖춘 SX 터보 트림이 어울린다. 모든 트림은 앞바퀴 굴림을 기본으로 AWD(항시 사륜구동)를 옵션으로 더할 수 있다.
또한, 모든 트림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 여기에는 보행자 감지 기능을 더한 전방 출동 방지,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하이빔 어시스트 등의 안전 기능이 자리한다. 더 높은 안전을 위한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기능은 나이트 폴 에디션, EX, SX 터보 트림은 기본, LX 밸류 에디션 패키지는 선택 사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