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마다 미국은 새 대통령을 뽑는데, 당선이 되고 나면 대통령 경호 담당인 Secret Service 의 룰을 따라야 한다. 즉, 전문 훈련을 받은 운전자가 어디든 차를 몬다는 뜻이다.
현직 대통령인 Trump 는 부자인만큼 럭서리와 스포츠 카를 여러 대 소유하고 있는 걸로 알려져 있다. 이 컬렉션에는 2003년형 Mercedes-Benz SLR McLaren, 1956년형 Rolls-Royce Silver Cloud, Tesla Roadster 와 2011년형 Chevy Camaro Indy 500 페이스 카가 들어간다.
Joe Biden이 46대 대통령 당선자가 된 즈음에 Autoblog.com 에서 과거 미국 대통령들이 직접 몰았던 모델 중 흥미로운 것들을 소개하고 있다.
Joe Biden – 1967 Chevrolet Corvette Stingray
차 딜러였던 아버지로부터 받은 결혼 선물이라고 한다.
<사진 Twitter>
The Beast Cadillac Presidential Limo
“The Beast”라고 알려진 2만 파운드짜리 중무장 대통령 전용차다.
<사진 Cadillac>
Bill Clinton – 1967년형 Ford Mustang
1994년 Mustang 30주년을 기념해 열린 퍼레이드에서 현직 대통령으로서 직접 운전한 개인 소유차.
<사진 William J. Clinton Presidential Library>
Ronald Reagan – Subaru Brat
캘리포니아의 개인 소유 목장에서 이 차를 직접 몰았다고 한다. 레이건 대통령은 Subaru 의 지원을 받아 이 차를 운전하고 주기적으로 성능 리뷰를 제공했다고 한다.
<사진 Subaru>
Lyndon B Johnson 의 수륙양용차
존슨 대통령이 Vicky McCammon (오른쪽 보조석)과 Joseph A. Califano, Jr. 보건교육보건 장관 (뒷좌석)을 태우고 직접 한 호수를 건너가고 있다.
<사진 LBJ Presidential Library>
Harry Truman – Chrysler
33대 대통령인 트루먼은 한 평생을 Chrysler 만 탄 걸로 유명하다. 그의 인생 첫 두 차인 1941년형 흰색 크라이슬러는 현재 Kansas City 근처에 있는 Truman Presidential Library 에 전시돼 있다.
<사진 Truman Library>
William McKinley – Stanley Steamer
25대 대통령인 William McKinley 는 차를 탄 첫 미국 대통령이다. 하지만, 모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지금과 같은 개솔린이 아닌 증기인 스팀으로 가는 차였다. 당시로는 첨단 모델이었다고 한다.
<사진 Fl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