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영상의 숨겨진 비밀 아이템, ‘이 것’으로 이제 움직이며 촬영하자!

1007
고프로 세션 액션캠을 달 수 있는 핫휠스 줌인. Photo=Hotdiecast garage youtube

자동차 유투버들이 솔깃할 소식이 들린다. 바로 핫휠스(Hotwheels)에 고프로 액션캠을 달 수 있는 전용 모델이 등장한 것. ‘줌인(ZOOM IN)’이라는 이름이 붙은 핫휠스 모델은 플랫한 프레임과 4바퀴로 구성된 형태를 지녔다. 가운데에는 정사각형 모양의 홈과 갈고리처럼 생긴 바를 지니고 있다. 줌인의 특징은 바로 여기에 있다. 정사각형 홈은 고프로 액션캠 모델 중 가장 콤팩트하다는 히어로 세션 또는 5 세션 카메라에 딱 맞도록 제작됐다.

이 같은 구조는 마치 핫휠스 자동차 안에 타고 있는 것과 같은 시야를 제공한다. 핫휠스는 대부분 자체 동력으로 움직이기보다 전용 트랙에서 고도차를 이용한 가속을 통해 레이스를 즐긴다. 핫휠스 트랙 시작점의 높이가 높을수록 더 빠른 속도를 내며 중간중간 롤러코스터와 같은 코스도 연결시킬 수 있다. 마니아들은 만약 내가 핫휠스에 타고 이렇게 재밌는 트랙을 달리면 어떤 기분일지 항상 궁금증을 가져왔다. 그래서 3D 프린터를 이용, 핫휠스에 초소형 카메라를 다는 마운트를 만들어 그 기분을 즐기는 유투버들이 인기를 끌기도.

줌인에서 바라본 시선. 실제 자동차를 타고 달리는 것처럼 느껴진다. Photo=Gopro youtube

하지만 핫휠은 서스펜션과 스테일라이저와 같은 기능이 더해지지 않은 장난감 자동차로, 인위적으로 마운트를 더해 악세사리를 달거나 했을 때에 무게중심의 변화로 원하는 만큼 레이스를 즐길 수 없다. 줌인은 설계에서부터 고프로 장착을 염두해서 만들었기에 이 같은 우려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다. 실제로 줌인을 가지고 핫휠의 레이스 트랙을 소개하는 영상을 보면 차체 중간에 세션 카메라를 얹고 있음에도 안정적인 주행이 돋보인다.

줌인은 지난 6월부터 핫휠스를 취급하는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일반 핫휠스와 같이 $1.09이며, 핫휠스 트랙과 줌인용 고프로 세션 카메라는 따로 구입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