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순수 전기차 bZ4X 구매하고 무료 충전 혜택 받자!

868
토요타가 순수 전기차 bZ4X 구매 고객에게 1년간 EVgo 무료 충전 혜택을 제공한다. Photo=toyota

토요타의 순수 전기차 2023 bZ4X 오너들은 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빠르고 편하게 충전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토요타는 새로운 순수 전기차 오너들을 위해 미국 내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인 EVgo와 협력을 통한 혜택을 제공한다.

EVgo는 고속 충전을 원하는 전기차 운전자들에게 익숙하고 접근성이 편한 브랜드로 쇼핑센터, 식료품 점 대도시 중심가와 같은 주요 위치에서 만날 수 있다. 토요타는 2023 bZ4X 구입하거나 리스하는 고객을 상대로 전국 EVgo 소유 및 운영 충전소에서 1년간 무제한 무료 충전 혜택을 제공한다. 이 같은 혜택은 토요타 앱을 다운받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252마일을 달릴 수 있는 토요타 bZ4X. Photo=toyota

크리스토퍼 양 부사장(토요타 북미 전기차 충전 솔루션)은 이번 충전 서비스 제공과 관련 “토요타 bZ4X의 출시는 오는 2030년까지 토요타 모델의 70%를 전동화하겠다는 약속의 중요한 걸음을 내딛는 것이다. 토요타는 새로운 전기차의 고객들이 가능한 원활하고 걱정 없는 고품질 차량 보유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 이를 위해 미국내 최대 고속충전 서비스 EVgo와 협력해 bZ4X 고객들이 필요할 때 필요한 충전을 빠르고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언급했다.

현재 EVgo는 800여개 이상 DC 고속 충전소를 비롯해 수천 개의 레벨 2 충전소를 갖춘 규모로 미국 35개주에 걸쳐 68개 대도시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EVgo 네트워크는 100% 재생 에너지로 구동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bZ4X에 적용된 AWD는 X-모드를 통해 험로 주행에 필요한 성능을 누릴 수 있다. Photo=toyota

현재 bZ4X는 미국 전기차 시장에 토요타의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판매도 비교적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1회 완전 충전을 통해 최대 252마일(XLE FWD)을 달릴 수 있으며 FWD(앞바퀴 굴림)을 기본으로 AWD(항시 네바퀴 굴림)도 더할 수 있다. 특히 AWD에 더해진 X-모드는 스노/머드 모드를 통해 어떤 도로 조건에서도 최고의 주행성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2023 토요타 bZ4X는 XLE와 리미티드 두 가지 트림을 고를 수 있으며 각각 $42,000, $46,700부터 시작한다. 외장 컬러는 XLE의 경우 5개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리미티드 트림에서는 검정 루프가 적용된 4가지 투톤 컬러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