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첫 SUV 모델인 2024 폴스타3가 공개됐다. 이 차는 첫 SUV라는 타이틀과 함께 미국에서 만들어지는 첫 번째 폴스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폴스타 3는 볼보의 중형 전기 SUV인 XC90의 전기 버전과 EX90과 쌍둥이 모델로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 볼보 공장에서 만들어진다.
폴스타 3는 1, 2에서 보여준 볼보와 비슷한 디자인을 벗고 폴스타만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갖췄다. 이 차는 폴스타 5로 모습을 드러낼 콘셉트 모델에서 파생된 디자인 언어를 따르고 있다. 듀얼 블레이드 헤드라이트와 함께 마치 한 덩어리를 깎아서 만든 볼륨감이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는 직사각형 디지털 클러스터와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모니터를 갖추고 있다. 크기는 14.5인치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실내에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고 차체 전반을 가로지르는 대형 글라스 루프도 갖췄다.
폴스타 3에는 489마력의 힘을 내는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을 기본으로 517마력을 내는 퍼포먼스 팩도 제공한다. 시속 0부터 60마일 가속은 표준 4.9초이며 퍼포먼스 팩은 4.6초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는 CATL의 111kWh 유닛으로 폴스타에서는 EPA 추정 300마일의 주행거리를 가질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차량 전기를 외부로 끌어 쓸 수 있는 양방향 충전 기술도 탑재했다.
폴스타 3에는 25개 스피커를 갖춘 바우어스 & 윌킨스 오디오 시스템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주차 보조 장치 및 다양한 운전자 보조 장치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라이다를 포함한 추가 센서가 장착된 파일럿 팩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폴스타는 3 모델의 미국 생산을 2024년 중반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고객 배송은 2023년 4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미국 내 판매 가격은 약 85,300달러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순수 전기 SUV 시장에서 디자인과 성능으로 승부를 거는 폴스타 3. 갈수록 치열해지는 세그먼트 경쟁에서 어떤 결과를 낳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