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텔루라이드 최고 권위의 자동차 어워드 3관왕 달성

0
2152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가 지난 2019년 한해 동안 미국에서 자동차업계가 시상하는 가장 권위있는 3부문 상을 수상한 최초의 SUV 차량으로 기록됐다.

텔루라이드가 차지한 ‘3관왕’상을 살펴보며 ‘2020년 NACTOY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 MotorTrend ‘올해의 SUV’, 그리고 Car and Driver 10 베스트상이다.

텔루라이드는 3개의 저명한 자동차 업계 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기타 저명한 온라인, 인쇄물 및 비디오 미디어로부터 역시 ‘최고’ 라는 영예와 찬사를 받았다.

기아자동차 미국판매법인(Kia Motors America) 마이클 콜 법인장은 “3관왕 수상은 텔루라이드에게 엄청난 성과이다. 이는 전례 없던 우수한 차량의 성과일 뿐만 아니라, 브랜드로서도 최고의 성과이기도 하며, 기아를 글로벌 자동차메이커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게 했다”라고 말했다.

NACTOY의 심사위원들은 테스트 드라이브, 비교 및 기타 평가를 포함한 수 개월 간의 심사를 거친 후, 텔루라이드를 1위로 선정했다. MotorTrend 최고의 상 기준은 안전, 효율성, 가치, 디자인, 엔지니어링 및 성능에서 우수성이 증명됐다.Car and Driver10 베스트의 수상에서는 가치, 드라이빙 다이나믹스 및 미션 수행을 포함한 다양한 범주의 잡지에서 선정된 최고의 차량이었다.

또한 텔루라이드는 시장에 출시된 첫 해에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모델일 뿐만 아니라 KMA의 최고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이다. 2019년 초에 판매가 시작된 이래 약 60,000대의 텔루라이드가 판매되었고, 현재도 수요가 지속적으로 공급을 앞지르고 있다. 특별히 미국시장을 위해 기획, 디자인, 개발된 텔루라이드는 조지아 웨스트 포인트에서 순수 기아자동차의 기술로 생산되며 미국에서 수출되는 최초의 기아자동차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출처: 미주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