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동차 보험의 할인 혜택 BEST 5!

0
2,047 views

car insurance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A씨 자녀의 학교 성적이 평균 B 학점 이상이면 자동차보험에서 모범학생 할인(Good Student Discount)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다. 그래서 아들이 다니는 학교에서 성적표를 발급받아 보험회사에 제출했더니 할인되지 않는다고 보험회사 직원이 안내한다. 이건 또 무슨 이야기인가? 이유인즉 그 학생이 사고기록이 있기 때문이란다. 미리 자세히 알았더라면 이런 헛수고를 하지 않아도 될 거 아니냐며 후회했다.

이렇듯 보험회사마다 각각 룰이 다르기 때문에 같거나 비슷한 상황이라 하더라도, 보험회사에 따라 디스카운트가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한다. 이 기회를 빌려 자동차 보험의 디스카운트의 종류와 그 적용 여부 등에 관해 알아보자. 이런 디스카운트를 잘 활용하면 꽤 많은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1) 복수 자동차 가입 할인 (Multi Car Discount): 가장 흔히 적용되는 디스카운트 중 하나다. 한 가정에 있는 자동차를 한 회사에 함께 가입하면 보험료를 할인하여 준다는 뜻이다. 모든 회사들이 예외 없이 적용해주기는 하지만 할인율은 각양각색이다. 그런데 각기 다른 증서(Policy)의 보험의 경우, 보험 주가 같지 않아도 한 집에 사는 가족이면 할인 혜택을 주는 회사도 있고 그렇지 않은 회사도 있다.

2) 자동차 + 주택 할인 (Home & Car Discount): 자동차 보험과 주택 보험을 한 회사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할인하여 주는 항목이다. 자동차보험과 주택보험 양쪽에 모두 적용된다. 대개 자동차보험과 주택보험에 있는 보험 주의 이름과 주소가 일치해야만 한다. 할인율은 5~20%까지 회사에 따라 다양하다.

3) 자동차 + 생명보험 할인: 자동차 보험과 생명보험을 함께 가입하면 자동차 보험료가 할인되는 항목이다. 생명보험을 제공하는 보험회사에만 있기 때문에 모든 보험회사가 다 적용하는 것은 아니며 할인율도 다양하다.

4) Good Student 할인: 성적이 좋은 학생들이 사고를 덜 낸다는 통계에 근거해서 생겨난 할인 혜택이다. 공부를 열심히 하느라 자동차를 운전할 기회가 적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다. 대개 평균 B 학점 이상이고 24세 미만인 학생이면 해당된다.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사고나 교통위반 기록에 상관없이 모든 학생에게 적용해 주는 회사도 있고 그렇지 않은 회사도 있다.

5) 방어운전 교육 할인: 방어운전 교육을 받은 운전자에게 주는 할인 혜택이다. 주의할 점은 사고나 교통위반 기록에 상관없이 모든 운전자에게 혜택을 주는 회사도 있고 그렇지 않은 회사도 있다.

car insurance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상이 일반적으로 고객의 눈에 띄는 할인 혜택들이며 그 외에 자동차 정보나 운전자 정보를 입력하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눈에 띄지 않고 처리되는 할인 항목으로 Good Driver 할인, 에어백, 자동 벨트 할인, ABS 할인, 도난방지 기기 장착 할인 등이 있다는 것을 참고로 알아 두면 좋겠다. 물론, 이런 할인 혜택들도 회사마다 각각 룰이 다르기 때문에 적용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A씨처럼 항간에 떠도는 정확지 않은 소문만 듣고 해당되지도 않는 할인 혜택을 위해 증명서를 준비하느라 헛수고하기 쉽다. 정확한 정보는 본인이 가입해 있는 보험회사에 직접 확인해보고 준비하는 것이 상책이라 하겠다.

출처: 미주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