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올해의 세단 도요타 OOOO

0

2024년 북미 올해의 자동차, 트럭 및 유틸리티 (NACTOY) 어워드 수상자가 발표됐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이 상은 심사위원들이 새 세단, 트럭 및 SUV 52대 선정한 세 개 모델에게 돌아갔다.

  • 2024년 북미 올해의 자동차: Toyota Prius / Prius Prime
    Toyota 가 NACTOY 어워드를 받은 건 이번이 두번째다. 이전에는 2004년 2세대 Toyota Prius 로 수상했었다. 또한 올해 유일한 하이브리드 수상작이기도 하며, Honda Accord 와 Hyundai Ionic 6를 제쳤다. 
  • 2024년 북미 올해의 트럭: Ford Super Duty
    올해 순수 내연기관 차로 수상한 것은 Ford Super Duty 다. 이 모델은 Chevy Colorado 와 Silverado EV (전기차) 를 제쳤다. Ford는 NACTOY에서 총 16번 수상, 사상 최다 수상 브랜드 지위를 유지했다. 트럭 부문에서는 4년 연속 수상했다.

  • 2024년 북미 올해의 유틸리티: Kia EV9
    Kia 는 다시 한번 전기차인 3열 EV9로 NACTOY 어워드를 받았다. 이 모델은 지난해 수상한 EV6와 동일한 EV 플랫폼을 쓰고 있다. 또한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3열 전기차 중 하나다. Hyundai Motor Group 전체로는 여덟 번째 수상이며, 유틸리티 부문에서는 최종 후보로 Genesis GV70 전기차와 Hyundai Kona, Kona 전기차와 집안 경쟁을 벌였다.

<사진 각 차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