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말해주는 기아 ‘셀토스’의 장점 6가지는?

0

2021년형 Seltos 는 Kia 가 대중 SUV 시장에 가장 최근 뛰어든 모델이다. 완전 신형 소형 모델은 일부 익숙한 Telluride 의 스타일링을 어느 정도 갖고 있지만, 나름의 미학을 통해 새 시장을 개척한다.

차 크기로 보면, Seltos 는 딱 중간이다. 컴팩트 Sportage SUV 와 Soul 해치백 형제 중간에 위치한다. 자매 제품인 Hyundai Kona 보다 조금 길어도 비슷한 크기지만, 플랫폼이 같지는 않다. Seltos 는 크기에서 조금 더 큰 Mazda CX-30 와 Nissan Rogue Sport 와 경쟁한다. 크기보다는 스타일, 테크와 안전 사양에서 차별화를 꾀한다.

아래는 Cars.com 에서 평가한 2021년형 Kia Seltos 의 장점이다.

  • 장점

1. 괜찮은 베이스 엔진 스펙
기본 엔진은 2리터 4기통으로 146마력이다. 대부분 운전자에게 충분하다. Kia Forte 세단에서 이미 채택한 연속 가변 자동 트랜스미션과 짝을 이뤘다. 대체로 운전에는 무리가 없다.

2. 두 가지 베이스 트림 옵션
Seltos 의 두 베이스 트림은 LX 와 S다. LX 는 제한 사양에 All-Wheel Drive 로만 나온다. S 에는 안전 기능이 더 많이 들어있지만, 전륜구동형(FWD) 도 있다. 둘 다 가격은 2만3,110달러 (배송비 포함)이다.

3. 탄탄한 AWD 시스템
AWD 는 베이스 S 를 제외하곤 모든 트림에서 기본형인데, 경쟁 모델에서는 흔하지 않다. 게다가, AWD 는 꽤 다재다능하다. 코너링 때 파워를 바꿔주는 것도 괜찮고, 핸들링도 반응이 좋고 정교하다. 완전 독립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 잠금 센터링 디퍼렌셜, 언덕 하강 컨트롤이 들어있어, 미미한 오프로드가 가능하다.

4. 스타일리시한 외형
형제 모델인 Telluride 에서 스타일링을 따왔다. 그러나 전통적인 SUV 실루엣을 따르기도 했다. 프런트 엔드에는 조각기법과 다이아몬드 패턴의 그릴이 들어갔고, 많은 “탄탄한” 플라스틱 피복이 곳곳에 들어있다. 투톤 지붕은 옵션이지만, 문루프가 없는 경우에만 가능하다.

5. 넓은 인테리어 공간
내부는 다른 경쟁작보다 훨씬 더 크다. 앞좌석은 적당히 크고 좌석도 지지력이 좋다. 뒷좌석은 성인이 안기도 충분하고, 좌석이 뒤로 눕힐 수 있어서 더 넓어진다. 짐 공간은 평균 이상이고, 좌석을 60/40 비율로 나누면 더 커진다. 전화를 놓을 수 있는 전용 공간도 있다. 고급 트림인 EX와 SX 에는 무선 충전 패드도 있다.

6. 하이 테크
테크놀로지가 Seltos 의 핵심이다. SX 는 10.25인치 터치스크린을 갖췄는데, 보기 쉽다. 스크린은 Kia 의 UVO 멀티미디어 시스템으로 작동되는데, 메뉴와 숏컷, 실제 손잡이가 모두 사용이 간편하다. Apple CarPlay 와 Android Auto 모두 제공된다. SX 트림은 Bose 프리미엄 오디오와 빌트인 “자연의 소리” 트랙이 제공된다. 7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는 대시에 있는 손잡이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베이스 트림도 테크에서 뒤쳐지지 않는다. 조금 더 작은 8인치 터치스크린도 기능에서는 다를 바가 없다. 3.5인치 인포 디스플레이도 있다.

<사진 Kia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