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아 K5의 숨겨진 다섯 가지 매력, 꼭 사야하는 이유

0
1376
새 로고를 달고 편의성과 성능을 높인 2022 기아 K5. Photo=KIA media

최근 미국 중형차 시장을 이끄는 힙 모델로 기아 K5가 있다. 멋진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여기에 편의성에서도 앞선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2022 기아 K5는 기존 K5의 매력에 더 나은 상품성과 성능을 담았다. 작지만 큰 만족을 주는 변화. 다섯 가지 핵심 매력을 짚어본다.

가장 먼저 살펴볼 2022 기아 K5의 변화는 기아 새 로고의 적용이다. 기아는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사명에서 자동차를 뺀 ‘기아’로 거듭났다. 이를 대변하는 새 로고는 기아의 중장기 전략 ‘플랜 S’를 대변하며 현재 기아 신형 모델에 적용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2022 기아 카니발을 시작으로, 스팅어 등으로 확대됐고 2022 기아 K5에도 신형 로고가 적용됐다.

멋진 디자인을 자랑하는 2022 기아 K5. GT-라인과 GT를 제외하고 트림 배지를 없앤 것도 눈길을 끈다. Photo=KIA media

두 번째로 2022 기아 K5는 일부 트림을 제외하고 배지(Badge)를 삭제했다. K5는 LX 기본 트림을 시작으로 LXS, GT-라인, EX, GT 트림을 판매한다. 이 중에서 GT-라인과 GT를 제외하고 LX, LXS, EX 트림에서 트림 배지가 달려 나오지 않는다. 이는 일반 K5와 스포티한 GT 계열 K5를 보다 확실하게 구분하는 의도로 보인다.

GT-라인 이상 성능을 개선한 10.25인치 디스플레이 모니터가 제공된다. Photo=KIA media

세 번째는 AWD(항시 네 바퀴 굴림) 적용이다. 기아는 K5 출시와 함께 AWD 굴림 방식의 적용 모델을 언급했다. 2022 기아 K5는 LXS와 GT-라인에서 AWD 모델을 고를 수 있다. 앞바퀴 굴림을 기본으로 하는 K5에 AWD가 더해지면 어떤 장점을 누릴 수 있을까? 우선 주행 안정성 측면에서 앞바퀴 굴림 방식에 예상되는 여러 단점을 극복할 수 있고, 핸들링 성능 강화, 구동력 배분에 따른 다이내믹한 운전도 기대할 수 있다. 럭셔리를 제외한 미국 중형차 모델 중 AWD를 제공하는 모델은 기아 K5와 스바루 레거시 정도를 들 수 있다.

디자인과 성능을 중시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2022 기아 K5.  Photo=KIA media

네 번째는 유선 연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및 내비게이션을 더한 개선된 10.25인치 디스플레이 모니터의 확대 적용이다. 2022 기아 K5 GT-라인, EX, GT에 적용된 디스플레이 모니터는 커진 화면에 따른 시인성 향상과 기능 등을 개선했다. 여기에 업그레이드를 거친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내비게이션 연동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 등도 더했다. 또한 GT-라인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기본으로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가성비 모델로 평가받는 EX 트림과 함께 플래그십 GT 트림의 편의 사양 확대다. 2022 기아 K5 EX에는 새로운 방식의 서라운드 뷰 모니터를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전동 접이식 사이드 미러와 전방 주차 거리 경고 기능, 뒷좌석 윈도 자동 올림/내림 기능도 적용돼 편의성을 높였다. 이 같은 기능은 GT 트림에도 적용된다.

이처럼 2022 기아 K5는 새 로고 적용에서부터 기본 편의 사양 확대, 성능 개선 등 다양한 장점이 눈길을 끈다. 중형차 구매를 앞둔 소비자라면 가까운 딜러 매장을 통해 2022 기아 K5를 만나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