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용 고성능 포드 머스탱… 500마력 넘는 출력, 다크호스 R

0

포드가 머스탱 챌린지로 알려진 원 메이크 자동차 경주 시리즈와 함께 머스탱 다크호스 레이스카를 공개했다. 이 시리즈는 IMSA(국제모터스포츠협회) 룰을 따르는 레이스로 2024년부터 시작한다.

포드가 공개한 머스탱 챌린지 경주차 다크호스 R. Photo=ford
포드가 공개한 머스탱 챌린지 경주차 다크호스 R. Photo=ford

이 경주에 참가하는 원 메이크 레이스카의 가격은 145,000달러부터 시작한다. 배송은 첫 시즌에 맞춰 이뤄진다. 머스탱 다크호스 R은 트랙 중심 모델이지만 도로 법규에 부합하는 머스탱 다크호스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원 메이크 경주이다 보니 일반 주행용 다크호스의 퍼포먼스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말한다.

포드 머스탱 다크호스를 기반으로 트랙 튜닝을 더한 다크호스 R. Photo=ford
포드 머스탱 다크호스를 기반으로 트랙 튜닝을 더한 다크호스 R. Photo=ford

머스탱 다크호스 R은 코요테 5.0리터 V8 엔진이 장착된다. 최고 출력은 500마력 이상을 예상한다. 이외 대부분 부품 등은 일반 다크호스와 공유한다. 또한 6단 수동 변속기, 토센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및 공기 역학 패키지 등도 일반 다크호스 모델에서 가져왔다.

레이싱을 위한 튜닝은 드라이브 트레인 냉각 기능 개선, 볼라에서 만든 하이 플로우 배기 기스템, 멀티매틱 댐퍼, 조절식 프런트 캠버 플레이트, 조절식 안티롤 바, 프런트에 장착한 브렘보 레이싱 브레이크(리어는 공장 출고 브렘보 캘리퍼 사용)와 미쉐린 슬릭 타이어 등이 있다.

인테리어에서도 레이싱을 위한 구성이 아닌 것들을 대거 제거했다. 그 자리에 FIA 인증 롤 케이지, 안전망, 안전벨트를 갖춘 레이스 시트, 빠르게 분리할 수 있는 스티어링 휠이 자리했다. 여기에 모텍 데이터 디스플레이 및 레이스 정보를 위한 시스템 등이 대시보드 디스플레이가 있던 자리를 대신한다.

내년부터 열리는 포드 머스탱 챌린지에 출전하는 다크호스 R. Photo=ford
내년부터 열리는 포드 머스탱 챌린지에 출전하는 다크호스 R. Photo=ford

머스탱 챌린지는 10~12라운드로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일부 라운드는 다른 레이스가 열리는 시기에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각 라운드는 2개의 연습, 1개의 예선 세션 및 2개의 스프린트 레이스로 진행되며 최고 마무리 선수에게 상금이 수여된다.

포드 머스탱 다크호스 R은 최신 머스탱의 여러 레이싱 버전 중 하나다. 다른 모델로는 머스탱 GT3, 머스탱 GT4, 머스탱 GT 슈퍼카가 있다. 마지막 모델은 호주 슈퍼카 투어링 시리즈를 위해 설계됐다. 여기에 2024년에 경쟁할 새로운 머스탱 나스카 경주차도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