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디자인으로 확 바뀐 23년형 도요타 bZ4X

0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Toyota 의 헌신은 bZ4X 컨셉에서 확실히 나타난다고 Motorbiscuit.com 에서 보도하고 있다. bZ4X 컨셉은 Toyota 의 e-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순수 전기차 SUV 로, 제로 배출 미래라는 브랜드의 비전을 상징한다. bZ4X 는 인기 있는 형제 상품인 RAV4 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현대적이면서 날렵한 디자인을 가져서 차별화를 이뤘다.

컨셉은 태양광 패널과 최신형 4륜구동형 시스템 같은 몇 가지 혁신적인 옵션을 갖고 있는데, 차의 성능과 연비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bZ4X 컨셉은 실용성, 지속 가능성, 독보적인 기술을 제공해서 전기차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가 될 거라고 약속하고 있다.

  • 앞선 배터리와 충전 역량
    Hotcars 에 따르면, Toyota bZ4X 는 장단거리 여행 모두에 충분한 주행거리를 보장하는 시간당 63.4킬로와트(이하 kWh) 배터리 팩을 쓰고 있다. 그러나 모터가 두 개 든 모델은 좀 더 큰 65.5-kWh 배터리 팩을 쓴다.

충전을 보면, bZ4X 는 빠르면서도 효율적으로 충전되게 설계됐다. 직류(DC) 급속 충전기에 꽂으면, 배터리 팩은 한 시간이 못 돼 최대 80%까지 충전돼 여행 중에 배터리를 완충할 필요가 있는 운전자에게는 편리한 옵션이 된다.
또한 Toyota 는 bZ4X 에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를 줄일 때 에너지를 모으는 회생 제동(regenerative braking) 시스템을 넣었다. 이러면 주행거리는 늘어나고 충전 필요성은 줄어든다.

bZ4X 의 선진 배터리 기술과 충전 역량은 안정적이면서 연비가 좋은 전기차를 찾는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요소다. 날렵한 디자인과 선진 기능을 갖춘 bZ4X 는 전기차 시장에 큰 영향을 줄 전망이다.

  • 2023년형 Toyota bZ4X 의 향상된 운전석 디자인
    가장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새로운 운전석 디자인으로 운전자가 계기판을 더 잘 볼 수 있게 했다. Toyota bZ4X 의 대시보드는 새로운 디지털 계기판과 온도조절과 오디오 컨트롤을 통합한 더 커진 중앙 터치스크린을 통해 완전히 바뀌었다. 새로운 레이아웃은 읽기 쉬운 정보와 이해하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는데, 운전자가 핵심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차의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게 해준다.

새 운전석 디자인에서 또 다른 핵심 기능은 계기판의 위치인데, 운전자 바로 앞에 자리해 시야를 향상시키고 주의 분산을 줄여준다. 이런 디자인을 통해 운전 집중도를 올려서 앞에 뻗은 도로에만 신경 쓰게 된다.

Toyota 는 또한 여러 차 기능을 컨트롤 하는 버튼 몇 개가 들어간 새로운 운전대를 포함시켜, 운전자가 운전대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세팅을 변경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런 새 기능들은 모두 함께 작동해서 안락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인 운전석을 탄생시켰고, 운전 경험이 더 없이 좋게 해준다.

  • Toyota bZ4X 의 태양 전지판 지붕
    2023년형 Toyota bZ4X 에서 가장 많이 디자인이 바뀐 옵션 중 하나는 태양 전지판 지붕의 추가다. 태양 전지판 지붕은 재생 가능 에너지를 차에 공급하는 옵션 기능으로 충전 필요는 줄여주고 차의 탄소 배출은 줄여준다. 태양광 패널은 bZ4X 의 회생 제동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도록 디자인됐다.

태양 전지판 지붕은 Toyota bZ4X 을 전기차 시장에서 주요 모델이 될 수 있게 하는 많은 혁신적인 기능 중 하나다.

<사진 Toyota 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