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의 인기 콤팩트 크로스오버 코롤라 크로스에 하이브리드가 더해졌다. 코롤라 크로스는 출시 이후 기존 콤팩트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에서는 보기 힘든 첨단 기능과 디자인을 통해 동급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모델이다.
2023 토요타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는 브랜드의 최신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전자식 네 바퀴 굴림 방식을 통해 험로 주행에 어울리는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전기 모터를 갖춘 파워트레인은 총 196마력을 전달하며 시속 0부터 60마일 가속을 8초대로 끝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높은 효율의 연비를 제공한다.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는 전 트림에 걸쳐 42mpg 수준의 연비를 획득할 것으로 예상한다. SUV의 실용성을 전달하면서 장거리 운전에도 부담 없는 경제성을 통해 로드트립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는 총 세 가지 트림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기본 S와 SE가 있으며 최상급 XSE를 고를 수 있다. S와 SE에는 17인치 휠, LED 헤드램프,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한 토요타의 최신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상급 XSE 트림으로 옮겨가면 루프 레일, 18인치 알루미늄 휠, 전동 조절식 운전석 시트와 열선 내장 프런트 시트를 만날 수 있다.
안전을 중시하는 토요타 모델답게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에는 브랜드의 최신 세이프티 센스 3.0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여기에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교차 교통 경보, 보행자 감지 기능을 갖춘 사전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이 포함됐다. 또한 다이내믹 크루즈 콘트롤에는 차로 중심을 유지하기 위해 차량 거리 제어 및 차선 추적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2023년 토요타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는 목적지 요금 1,335달러를 포함, 29,305달러부터 시작하며 오는 6월부터 가까운 토요타 딜러에서 만날 수 있다.